지난주에 윈도우10을 설치했다. 작업표시줄에 업데이트 준비가 되었다고 떠서..

데스크탑에 업그레이드를 하는 방법으로 설치했으나, 프로그램이 종종 멈추고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길래,

아예 싹 다 밀고 윈도우10으로 설치함..

기존에 설치된 8.1이 엔터프라이즈 버젼이어서 이번에도 엔터프라이즈 버젼으로 설치해봄..

아직까지는 느낌이 괜찮음..


다만 이번에도 여전히 사운드카드 먹통 문제가 있었고, 스마트폰을 컴퓨터에 연결했을때 연결은 되나 장치가 보이지 않는 문제가 있었다.

사운드카드는 8.1에서 해결했던 방법처럼 했고(사운드카드를 빼고 내장사운드 드라이버를 설치한 후에 사운드카드를 끼고 가장 최신의 드라이버 설치, 그리고 내장사운드를 바이오스에서 비활성화시킴),

스마트폰의 경우 Windows Feature Pack 라는걸 설치해야해서(한국어버젼) 그걸 설치함..

다운로드받을 때 크롬에서는 다운이 되지 않음..그래서 익스플로러를 사용해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

설치후 재부팅하니까 인식이 잘 된다.


처음에 설치하고서 작업표시줄에 익스플로러 버튼이 있어서 그걸 눌렀는데, 알고보니 Edge 라는 브라우저였음..

익스플로러는 숨겨져 있어서 단축아이콘을 바탕화면으로 끄집어내서 작업표시줄에 추가했음..


그룹웨어에서 윈도우10을 아직까지 지원을 하지 않아서 제대로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었다.

그래서 할 수 없이 임시방편으로 VMware를 설치하고 그 안에 윈도우7을 설치했음..

그룹웨어를 확실히 보려면 vmware 안의 윈도우7을 켜고 거기서 브라우저를 열어서 봐야 되는 상황..ㅠㅠ


윈도우8.1에 너무 익숙해져서 그런지 종료시킬 때 윈도우버튼을 누르지 않고, 아직도 화면의 오른쪽 가장자리에 마우스 커서를 대고 있음..습관이라는게 무서운건가부다 ㅠㅠ


노트북 윈도우도 업그레이드를 한거라서 조만간 완전히 첨부터 설치를 해야할듯..

by BSang 2015. 8. 16. 2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