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연구소에서 내가 하고 있는 일..

이 페이지 관리를 지난달까지 후배가 맡아서 해 왔지만 대학원 진학으로 서울로 올라가 버려서 올해부터 내가 맡았다.

이 페이지는 일반 HTML 이 아닌 ION이라는 IDL을 만든 회사에서 만든 프로그램으로 구동된다.

ION은 IDL 프로그램으로 만들어내는 결과들을 쉽게 웹에 표현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작년에 내가 한 일이 이 프로그램을 배워서 써먹을 수 있게 하는 거였다. 그래서 이렇게 페이지가 만들어진 거구.

HTML과 코드가 거의 유사하고, 깊이들어가면 IDL을 잘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후배가 어떻게 관리를 했는지는 몰라도 온통 버그 투성이다..-_-;;

버그 잡느라 하루 중에서 오전은 온통 매달려 있고 나머지 시간은 내가 할 일들을 하고 있다. 이 안에 들어가는 대부분의 코드들은 예전에 내가 만든 것들이지만 오래전에 만든 거여서 기억을 더듬어가면 작업하는 중... ㅜㅜ

이 페이지에서 보여주는 것은 일기예보처럼 우주의 날씨가 어떻다는 것을 예보하는 것이다. 일기예보에 비하면 아직까지 많이 멀었지만 그렇기 때문에 개발될 여지가 많다고 할 수 있을듯..

이것 외에도 페이지가 몇 개가 더 있어서 그것들 버그도 잡아야한다. 이번달 한달은 그거에만 매달려야 될꺼 같다..생각보다 손이 많이 가는 작업이다...후웅..ㅜㅜ

by BSang 2012. 3. 1. 15: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