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카톡 프로필을 보면서 P 박사님의 프로필이 바뀐 모습을 봤다.

누군가와 함께 웃으며 같이 찍은 사진..

아마도 연구원에 있는 분들은 이미 다 아는 사실이겠지만 나는 카톡 프로필을 통해서 그냥 짐작만 하는 정도..

 

박사님을 처음 알게 된 건 2003년인 것으로 기억된다.

연구원에 계시던 다른 박사님께서 와서 일해보지 않겠냐고 해서 연구원을 나가기 시작했고,

그러면서 자연스레 인사를 드리고, 뵙게 되었다. 

미국으로 관측을 가게 될 때 박사님의 가족들도 연구년 형태로 같이 나와서 숙소에서 같이 생활하기도 했었고,

대학원 박사과정에 박사님과 둘이서 관측하러 들어갔다가 모든 나쁜 일들을 같이 겪기도 했었다. 짐 분실에 전화불통, 나중에는 프리웨이에서 교통사고까지..

이 곳으로 오게 되었을 때 메일을 드렸었는데, 새 출발을 축하한다고 격려해 주시기도 하셨고..

지금은 일선에서는 물러나셨지만 여전히 그 그룹에서는 큰 어른이신 분..

 

박사님 개인적으로 안좋은 일들을 계속 겪으시는 것을 옆에서 지켜보면서 안타까웠었다.

박사님의 카스에 적은 글 같은 곳에서 절절한 심경이 느껴지기도 했었다. 

작년이었던가..어느 방송을 보다가 방청객으로 앉아계신 모습을 보고 깜짝 놀라기도 했었다..

아무튼..오랫동안 혼자 생활하시다가 (아마도) 좋은 분이 나타나신듯..

힘드셨던 기억을 극복하고 평안하셨으면..

by BSang 2019. 6. 2. 22:59